반응형

최근에 스카이레이크 CPU가 새로 나왔지만 여전히 하스웰-리프레쉬 CPU가 판매순위에 있는데요~

그래서 하스웰-리프레쉬 CPU 장착할 저가형 메인보드 GIGABYTE H81과 ECS H81 을 간단하게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비교해볼 메인보드 모델은 GIGABYTE H81M-DS2V 와 ECS H81H3-M4 입니다.



두 가지 모델은 각 제조사의 저렴한 모델에 속합니다. 저가형이지만 무상기간 3년이라고 크게 스티커가 붙어있네요.



메인보드 상단에서 찍은 사진인데 이렇게 봐서는 크게 차이점은 없어 보입니다.

단지 크기가 GIGABYTE H81이 같은 미니 보드여도 커보이는데....


GIGABYTE - 24.4cm x 17.0cm  / ECS 19cm x 17cm

공식사이트 스펙을 찾아보니 약간 차이가 있네요.


다음은 케이스 FRONT패널 연결부 인데요

이거는 딱봐도 GIGABYTE 쪽이 보기가 훨 수월해보이네요. ECS 제품도 어느 단자에 꼽아야되는지는 잘 기록되어 있긴합니다.


캐패시터 부품쪽은 많이 차이나 보입니다.

GIGABYTE 제품은 솔리드 캐패시터라는 부품이 들어가있구요

ECS제품은 저가형의 캐피시터와 섞어서 들어가 있네요

오랜기간 사용하다보면 내구성 차이가 있을듯하네요


이건 GIGABYTE 제품 사진인데 아쉽게도 해당모델에는 듀얼바이오스가 안들어가있습니다.

저가형이어도 괜찮아 보였는데 이점은 조금 아쉽네요.


이상으로 GIGABYTE H81과 ECS H81 메인보드의 간략한 비교를 마치며

조립PC 부품을 구매하실때 약간이라도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본 리뷰는 제이씨현시스템에서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