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말이되니 "연말정산"과 함께 "휴면계좌 조회"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있길래


귀찮지만....혹시나 하는 마음에 휴면계좌 조회해봤습니다ㅎㅎ^^




개인적인 바람으론 장기간 미사용 휴면계좌가 맞다면 알아서 좀 줬으면 좋겠음...

 



https://www.payinfo.or.kr


금융결제원 홈피에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라는게 있는데


검색하기 귀찮으니 위 주소 클릭하시면 됩니다~ㅋㅋ




메뉴중 계좌통합관리->계좌통합조회 누르시면 됩니다~


정보제공 동의 몇가지 누르시고


주민번호 -> 공인인증서 -> 통신사 통합 본인인증까지 거치시면 


본인의 모든 금융 계좌 정보가 딱!! 하고 나옵니다. ( 딱 나오긴 하는데 이 과정이 좀 귀찮습니다;;; )





이중에 보시면 "비활동성 계좌"라는게 있습니다.


일종의 휴면계좌입니다.


저는 "비활동성계좌"가 좀 많네요;;;;;


우측의 "조회"를 누르시면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대학시절에 만든 계좌에 아직 잔고가 있었네요.ㅋㅋ


졸업하면서 분명히 다 털고 나왔던걸로 기억하는데....ㅎㅎ




다른 계좌에는 심지어 "2원"이 있습니다.ㅋㅋㅋㅋ



위 처럼 소소한 금액의 잔고가 확인되면 


은행에 갈 필요도 없이 바로 받을수 있는데요~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하필 5시가 넘어서;;;;


내일 해지하고 받아야되겠습니다.ㅎ




넉넉잡고 10분이면 확인되니깐 소중한 나의 자산을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